한수원, ‘추석 전통시장 장보기’·‘청렴캠페인’ 전개
상태바
한수원, ‘추석 전통시장 장보기’·‘청렴캠페인’ 전개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2.09.0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주호 사장 “경주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
황주호 사장(왼쪽 첫번째)이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황주호 사장(왼쪽 첫번째)이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황주호 한수원 사장과 임직원들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취약계층을 돕고 지역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행사’를 전개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수력원자력은 추석 명절을 앞둔 31일 코로나19로 인한 상권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을 돕고 경주지역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와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황주호 한수원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경주의 대표 전통시장인 중앙시장과 성동시장에서 온누리 상품권으로 쌀, 청과류, 육류, 건어물 등을 구매하며 상인들과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구입한 1천3백만원 상당의 물품은 한수원의 풍성한 정을 담아 경주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또, 지역 주민 모두가 청렴한 명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청렴캠페인을 펼치며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한수원이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수원은 본사 소속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러브펀드 기금으로 2018년부터 지난달까지 매월 총 55차례의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한수원은 3억8천만 원 상당액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하고 있으며, 구매한 물품은 경주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 등에 기부해 오고 있다.

한수원은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나갈 계획이다.

또, 한수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더블링, 유가상승과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경영난을 덜어주기 위해 경주상생협력기금 1,000억 원을 지역은행에 예탁했다.

이를 통해 기업당 4.3%의 대출금리를 감면하는 등의 지원으로 지역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꾀하며, 어려운 기업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황주호 한수원 사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경주시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한수원은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 등 따뜻한 동행을 통해 경주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