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방사선보건원, 노경합동 사회적 책임 활동 전개
상태바
한수원 방사선보건원, 노경합동 사회적 책임 활동 전개
  • 강교식 기자
  • 승인 2022.09.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약계층 위한 생필품 지원과 소상공인 매출 증대 도와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이 도봉구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사진 = 한수원
한수원 방사선보건원이 도봉구 지역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시행했다. 사진 = 한수원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 방사선보건원(방보원)이 추석을 맞아 8일 방보원이 위치한 서울 도봉구 지역 전통시장에서 노경 합동으로 장보기 행사를 펼쳐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지역 상권 매출 증대를 통해 소상공인을 응원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들을 후원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방보원은 노?경이 함께 마련한 기금으로 쌀과 과일, 이불 등 아이들을 위한 생필품을 구입해 창동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김성은 방보원 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아동들에게 작지만 명절 선물을 전달해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해 노동조합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수영 방보원노조 지부위원장은 “사회적 요구의 흐름에 맞춰 노동조합도 지역사회의 불편한 곳을 살피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회사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방보원 직원들은 전통시장 상인과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한수원의 청렴 리플렛과 물티슈를 나눠주며 청렴문화캠페인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