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소 주변지역 학생 학습·진로 상담 시행 ‘해단식’

한수원 전혜수 상생협력 처장(왼쪽부터 여섯번째)이 17일 서울 YWCA에서 ‘아인슈타인 클래스’ 14기 해단식을 갖고 멘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한수원 전혜수 상생협력 처장(왼쪽부터 여섯번째)이 17일 서울 YWCA에서 ‘아인슈타인 클래스’ 14기 해단식을 갖고 멘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한수원

원자력발전소 주변 지역 학생들의 학습 및 진로상담 등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한수원 제14기 아인슈타인 클래스’가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고 해산했다.

한국수력원자력(사장 황주호, 이하 한수원)이 17일 서울 YWCA에서 ‘아인슈타인 클래스’ 14기 해단식을 가졌다.

2010년 시작해 올해로 14기를 맞은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국내 유수 대학생을 멘토로 선발해 발전소 주변 지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시행하는 재능나눔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아인슈타인 클래스에 참여한 멘티는 4,500여명이 참가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한수원 아인슈타인 클래스는 올해 1월 2일부터 4주간 대학생 멘토 44명이 원자력발전소 주변지역 239명의 멘티에게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육 등의 멘토링을 시행해 지역 학생들의 학습 열기 고취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전혜수 한수원 상생협력처장은 “멘티들이 더 큰 꿈을 꿀 수 있게 멘토들이 적극적으로 도와줘 고맙다”며, “멘토들도 재능기부를 통해 성장하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수원은 앞으로도 발전소 주변지역의 학생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기부 사업을 진행해 교육격차 해소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