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부가가치 수산자원 방류 지역사회와 상생 ESG경영 실천

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와 어민들이 해삼방류행사 시행 후 관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중부발전
중부발전 보령발전본부와 어민들이 해삼방류행사 시행 후 관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주) 보령발전본부는 6일(월) 보령시, 보령수협, 지역 어촌계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도 첫 수산종묘 방류행사’를 시행했다.

금번 방류행사는 보령발전본부 수산종묘배양장에서 생산한 해삼 16만미를 대상으로 종묘 건강상태와 질병검사(수산자원연구소)를 거쳐, 주변 해상 방류에 적합 판정을 받은 후 효자도 및 원산도 일대에 방류했다.

이번 행사는 2023년도 첫 수산종묘 방류행사로 지역 어민들의 의견수렴을 거쳐 고부가가치 품종인 해삼을 대규모로 방류함으로써, 지역어촌 어족자원 및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보령발전본부에서 운영중인 수산종묘배양장은 발전소 온배수 폐열을 이용하여 치어를 생산·방류함으로써 발전소 온배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제고하고, 침체된 지역 수산업에 활기를 불어넣어 어민 소득증대에 기여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 협력하는 모범사업 중 하나이다.

한국중부발전은 고부가가치 수산자원 지원이 어려운 지역 어업인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해 지속적으로 종묘 생산·방류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ESG경영을 선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