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 변압기 · 커패시터 뱅크 등 다빈도 동작  적합
액세서리·보조 공급전압 변경 고객 빠른 해결책 제공

전기부하 개폐용 진공접촉기 ‘ConVac(콘백)’
전기부하 개폐용 진공접촉기 ‘ConVac(콘백)’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기업 ABB가 모터, 변압기, 커패시터 뱅크 등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분야에 적합한 새로운 전기부하 개폐용 진공접촉기 ‘ConVac(콘백)’을 국내 출시해, 국내 전기계로부터 커다란 주목을 받고 있다. 

ABB 고압 포트폴리오에 추가된 ConVac 진공접촉기는 사고전류가 최대 50kA인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퓨즈를 장착했다.

ABB가 고객을 위해 더 효율적인 새로운 접촉기 솔루션을 만드는데 매진한 결과물인 ConVac은 연결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플러그 앤드 플레이(Plug-and-Play)’ 방식으로 액세서리·보조 공급 전압 변경이 필요한 고객의 요구에 빠른 해결책을 제공한다.

또 터미널 박스가 내장된 전기 커넥터 플러그와 소켓으로 배선 작업 시간을 최대 40%까지 절약해 설치가 쉽고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ConVac는 IEC62271-106, UL347, CSA C22.2 표준에 적합한 다중 표준 솔루션으로 설계돼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적용이 간편해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필요한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일 수 있으며, 설치가 유연하고 사용하기 쉬워 시중 다른 솔루션과 비교해 최대 20%의 공간 절약이 가능하며, -30°C부터 최대 55°C의 극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으로 동작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ConVac은 모터제어반(MCC: Motor Control Center), 소프트 스타터, 커패시터 뱅크용 금속 폐쇄 배전반 등 가장 까다로운 분야에도 이상적이다.

이와 함께 ▲ 상·하부를 포함해 모든 수직 위치에 접촉기 설치 가능 ▲ 중첩된 두 접촉기 사이에 사전 설계된 기계적·전기적 연동 ▲ IEC, UL, CSA 및 GB 요구 조건에 부합하는 절연 성능 ▲ 제어 전원을 옵션으로 내부 설치된 변압기에서 자체 공급 가능해 타 제품에 비해 성능이 우수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ABB 옥내 제어 및 보호 제품 사업부의 글로벌 제품 매니저인 안드레아스 브란트(Andreas Brandt)는 “산업 및 유틸리티 고객은 투자를 최적화하고 생산량을 극대화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고급 디지털화 기술은 물론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스위칭 솔루션이 필요하다. 새로운 ABB 소형 고압 접촉기 ConVac은 설치가 유연하고, 극한 조건에 대비할 수 있어 다빈도 동작이 필요한 모든 응용 분야에 적합하다. 전 세계 고압 포트폴리오에서 ABB 시장 입지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onVac 진공접촉기의 장점 및 주요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BB 제품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