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이 20일 '2023년도 안심가로등 플러스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수원이 20일 '2023년도 안심가로등 플러스 협약식'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20일 경북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23년도 안심가로등 플러스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당일 협약식에 참여한 기관은 ▲밀알복지재단 ▲전국 11개 지자체 등이다. 한수원은 이후 11월 말까지 총 360본 가로등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안심가로등 플러스 지원사업’은 한수원이 10여년간 꾸준히 진행해온 사회공헌사업으로 알려졌다.

방범이 취약한 지역 주민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가로등과 함께 CCTV 등 정보통신기술을 결합한 스마트폴과 LED 보안등도 함께 지원,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더욱 높인다.

한수원 관계자는 "선정된 지역 지자체가 추천하는 총 200가구에게는 의료비와 생활비가 더불어 지원되는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도 시행된다" 덧붙였다.

전국 공모를 통해 올해 안심가로등 지원 지역으로 선정된 지자체는 ▲서울 종로구, 마포구 ▲경기 안산시, 이천시 ▲경북 영양군, 울진군, 청송군, 예천군 ▲경남 산천군 ▲충북 보은군 ▲부산시 강서구 등 모두 11곳이다.

한수원은 2014년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에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전국 64개 지역에 총 2,854본의 안심가로등을 설치했다.

전대욱 한수원 관리본부장은 “안심가로등 사업은 전국 방범 취약지역에 빛과 희망을 선물하는 한수원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라며 “올해는 스마트폴을 더해 실질적인 범죄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