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주민 대상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시행
이세용본부장 “지역과 상생 한울본부가 되겠다”

한울원자력본부는 새해를 맞이해 울진군 일대에서 펼쳐지는 지역 해맞이 행사에 약 5천 5백만 원을 지원했다. 사진 = 한울본부
한울원자력본부는 새해를 맞이해 울진군 일대에서 펼쳐지는 지역 해맞이 행사에 약 5천 5백만 원을 지원했다. 사진 = 한울본부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 이하 한울본부)는 2024년 1월 1일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이해 울진군 일대에서 펼쳐지는 지역 해맞이 행사에 약 5천 5백만 원을 지원했다.

한울본부 사업자지원사업으로 지원한 이번 행사는 약 7,000명의 군민과 관광객이 참여한 가운데 근남면 망양정 광장, 울진읍 현내항, 북면 나곡해수욕장, 죽변면 비상활주로 등 각 읍·면에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는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풍물놀이, 소원지 쓰기, 달집태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외에도 현장을 찾은 관광객들이 희망찬 기운과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떡국, 차, 핫팩 등 나눔도 함께 시행했다.

이세용 본부장은 “2024년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울진군 모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란다”라며“새해에도 발전소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운영하고, 지역과 상생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한울본부가 되겠다”라고 새해 다짐을 전했다. 

한울본부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카드 뉴스.   사진 = 한울본부
한울본부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 카드 뉴스. 사진 = 한울본부

한편 한울원자력본부는 겨울을 맞아 에너지 소비 관련 절약문화 정착을 유도하고, 정부 에너지 절약 정책에 동참하고자 오는 4일부터 2월 29일까지 ‘울진군 지역주민 대상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시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전기요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한울에너지팜을 방문해 전월 대비 당월 전기 사용량 절감을 인증하면 겨울철 체온 유지에 유용한 수면양말 세트를 받을 수 있다.

2024년 1월부터 2월에 발행된 지로용지 외에도 전자고지서, 관리비 내역서 등을 통해 전기 사용량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경우, 가구당 1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한울본부 홈페이지 또는 한울본부 인스타그램(@hi_hanul)을 참고하거나 한울본부 홍보부(054-785-2941)로 문의하면 된다.

앞으로도 한울본부는 지역주민 대상 에너지 절약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