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차전지 · 소프트웨어, 계측, 바이오 등 57개 기술 상담
김진필 부장 “사업화 유망 기술 발굴 중소기업 성과확산 기여”

24일 수원 노보텔앰버서더 수원에서 ‘제9회 한국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 설명회’ 장면.    사진 = 이석우 기자
24일 수원 노보텔앰버서더 수원에서 ‘제9회 한국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 설명회’ 장면. 사진 = 이석우 기자

‘제9회 한국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 설명회’가 성황리에 마쳤다.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주한규)는 24일 수원 노보텔앰버서더 수원에서 ‘제9회 한국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원자력연구원이 엄선한 △부품·소재·재료, △로봇·이차전지·소프트웨어, △환경·폐기물 처리, △계측·장비·설비, △바이오 분야 등 57개 기술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 이전 상담회를 가졌다.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투자자금이 부족한 중소기업들의 사업화를 위한 금융지원과 첨단 및 최신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해 참가기업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한국원자력연구원 성과확산부 김진필 부장은 “이번 사업화 유망기술 설명회는 수도권 지역 원자력기업은 물론 전기, 계측, 기계, 바이오 기술 분야는 물론 재난 대응 로봇 기업들에게 유망 기술 이전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며 “앞으로 원자력연구원 사업화 유망 기술을 발굴해 중소기업들의 성과확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 참석한 미산알앤씨 이광희 대표는 “원자력연구원 성과확산부가 수도권 지역인 수원에서 ‘사업화 유망 기술 설명회’를 개최해 중소기업들의 신기술 개발과 연구자금 확보에 큰 도움을 주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2016년에 시작한 본 설명회는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매년 꾸준히 열리고 있으며, 이차전지, 반도체 등 12대 국가전략기술 중에서 시장의 수요가 높고 사업화 가능성이 큰 기술들을 중점적으로 대상으로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사업화를 위한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을 상용화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협력 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이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활동에 필요한 자금지원 및 금융지원 상담을 진행해 참가기업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원자력연구원의 원자력 로봇 기술을 건설 현장 솔루션 기업에 이전하며 중소기업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